안녕하세요, 와따맘입니다. 비가 정말 많이 내리는 날이네요. 오늘 같은 날에는 역시 실내에서 놀만한 곳을 검색하시겠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 여행지 리뷰! 서천에 아기랑 가볼 만한 곳 바로 서천 씨큐리움입니다. 군산에서도 20분 정도밖에 안 걸리기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서천 씨큐리움 방문을 앞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서천 씨큐리움을 선택한 이유와 솔직한 리뷰를 전해 보겠습니다.
서천 씨큐리움은?
서천 씨큐리움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으로 해양생물에 대한 연구를 해놓은 곳입니다. 이곳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해양생물에대해 알아가고,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배워가는 곳입니다.
하절기 운영시간(3월~10월)
9:30 - 18:00
토요일,공휴일은 19:00시까지
마감시간 한시간 전까지 입장가능합니다.
동절기 운영시간 (11월~2월)
9:30 - 18:00
마감시간 한시간 전까지 입장가능합니다.
1월 1일, 설날 당일,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휴관입니다.
무료입장
- 65세 이상
- 5세 미만 유아
- 장애인(인솔자 1인 포함)
- 국가 유공자 및 기초수금대상자
- 의사상자 증서 소지자
할인
- 서천군민 50% 할인
- 국립생태원, 군산근대역사박물관입장권 지참 시 25~50% 할인
- 다자녀가정 50% 할인
서천 씨큐리움의 장점
서천 씨큐리움 왜 아기와 가기 좋을까요?
- 입장료가 저렴합니다. 어린이 3천 원 성인 1천 원 청소년 2천 원입니다.
- 5세까지 무료입니다.
- 다양한 체험이 있습니다 (4D체험관, 영화관, 놀이터, 그림 그리기 체험 등)
- 키즈 놀이터가 크게 되어 있습니다.
- 바다 생물 모형들이 다양하고 실제와 같은 모양이 많아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서천 씨큐리움 이용 팁
- 입장하자마자 1층 고래마을(키즈 놀이터) 예약하세요. 키즈 놀이터는 돈을 받지는 않지만, 인원수를 제한하고, 시간도 제한하고 있어서 미리 예약을 해놓고 돌아다니다가 가서 놀면 딱입니다.
- 4D체험은 1천 원으로 꼭 이용해 보세요. 4D체험은 48개월 미만 어린아이들은 이용하지 못하지만 4D영화 관람이에요.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들이 이용하기 너무 좋습니다.
- 영화관람도 덤으로 꼭 하세요. 커다란 영화관에 누워서 관람을 해서 어른들도, 아이들도 편하답니다.
- 안에 아이들 간단한 간식거리가 가능한 카페는 있지만 근처에 식당은 없어요. 서천 시내에서 식사를 하고 돌아보는 루트를 추천드려요.
오늘은 해양생물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서천 씨큐리움방문기를 가져왔는데요. 저는 정말 만족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 체험할 게 너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보통 키즈카페는 1,2만 원이 넘는 돈을 내고 2,3시간만 이용할 수 있지만, 씨큐리움은 최대 3천 원만 내면 하루종일도 놀 수 있는 곳이니 만족도 정말 높습니다. 다음에 군산여행을 가시거나, 서천에 가신다면 정말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