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추천

아기와 동탄 나들이 - 동탄 라크몽, 메리그라운드, 주렁주렁 이용꿀팁

by 와따맘 2023. 8. 3.

안녕하세요 와따맘입니다. 요즘 아이들 여름방학 때문에 많이 바쁘시죠? 아이들 방학은 했는데, 어디 가야 할지 모르겠고. 집에서 가정보육하자니 체력은 달리시죠. 이해합니다. 육아맘들의 같은 고충이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아기와 함께 하루동안 신나게 놀 수 있는 동탄 코스를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저도 동탄은 잘 몰랐는데, 동탄에 놀게 많이 있더라고요. 거기다 오늘은 실내 위주로 설명을 하려 합니다. 요즘 연일 폭염특보가 발효되고 있고, 아이들과 외부 활동을 하기에는 날씨가 너무 덥더라고요. 아이들도 지치고, 엄마도 지치고 오히려 집에 있는 게 나을 수 도있다는 생각이 들 수 도있으니, 오늘은 실내 코스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동탄 하루놀기 코스

: 동탄 라크몽 -> 메리그라운드 -> 주렁주렁입니다. (저는 18개월 아기가 좋아하는 코스로 짰습니다. 다른 코스는 아래 글에서 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메리그라운드

장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5길 21 라크몽 지하 1층

매일 10:00 - 22:00

메리그라운드 내 일부 좌석 예약가능 - 예약은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에 일주일 단위로 오픈이 됩니다. 

 

  • 주렁주렁

장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길 21 라크몽 B동 3층 매표소, 4층 입구

월-금: 11:00 - 19:00

주말: 10:30- 20:00

가격:

평일 입장권(무제한) 27,000원

주말/공휴일(3시간) 27,000원

재방문 시 평일 18,900원

재방문시 주말/공휴일(3시간) 18,900원

 

무엇을 하고 놀까요?

라크몽 안에는 정말 많은 곳이 있습니다.

  • 디스커버리네이처스케이프
  • 상상샘 플레이
  • 안영채
  • 메리그라운드
  • 주렁주렁
  • 그림책하루 

복합 문화공간이다 보니, 아이들 연령과 개월수에 맞춰서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가면 좋습니다. 저는 아기가 18개월이라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나, 안영채 같은 곳은 어려서 힘들 거라고 판단하고, 메리그라운드와 주렁주렁을 갔다 왔어요. 

 

메리그라운드는 라크몽 지하 1층에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져 있는 푸드코트입니다. 여기는 작은 인공 개울을 만들어서 그 옆에 평상을 해놨는데, 그 평상 중 일부자리는 예약을 받습니다. 그 외에 예약석이 아닌 곳은 앉아도 되지만 경쟁률이 정말 치열합니다. 평상에서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일찍 가시길 추천드려요. 평상뿐만 아니라, 예쁜 정원 같은 콘셉트의 공간도있고, 캠핑 공간도 있습니다. 텐트촌들도 있고, 캠핑카에서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리그라운드의 장점은 앉은자리에서 QR코드로 식사 주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넓어서 식사 주문 한번 하면 그 근처에서 밥을 먹어야하나 걱정을 많이했는데, 반납은 그곳에서 해야하지만 주문은 앉은자리에서도 가능했습니다. 식사류는 분식, 타코, 중식등 다양했어요. 아기와 먹을 고기도 있었습니다. 자리를 먼저 앉으시고, 주문하시는게 좋아요. 좋은 자리들은 사람들이 전부 앉고싶어하기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컨셉의 자리를 앉으시고 식사주문하세요. 식사가 끝나고 저는 주렁주렁으로 이동했습니다.

 

주렁주렁은 실내놀이터예요. 3층에서 발권하고 4,5층 관람입니다. 4층에서 입장을 할 때 동물 먹이 세트를 파는데 저는 처음부터 2세트를 구매했습니다. 동물 먹이 주는 스킬이 없으니 바닥에 잘 흘리기도 하고, 딸이 동물 먹이 주는 걸 너무 좋아해서요. 주렁주렁에는 카누 타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아이들이 크다면 꼭 한번 같이 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실내에서 카누타기 경험은 쉽지 않으니까요. 거기다 토끼, 거북이, 앵무새 등 친숙한 동물들도 많이 있고, 작은 새들 먹이 주기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중간중간 공연도 진행을 하는 것 같은데, 저는 평일에 방문했더니 공연이 많지는 않은 것 같았어요. 4층은 땅에 있는 동물들 5층은 물속동물로 나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5층에는 상어와, 펭귄이 있더라고요. 실내 동물원 치고 규모가 꽤 컸고, 지점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동탄점은 엄청나게 붐비는 느낌이 아니었습니다. 평일이긴 해도 요즘 휴가철이라 지금 평일은 주말이라 봐도 무방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엄청나게 붐비는 정도가 아니어서 편하게 아이와 먹이도주고, 동물들과 교감도하면서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이용꿀팁

  • 라크몽은 어느 곳을 이용하든 주차는 3시간입니다.
  • 주렁주렁의 히든카드는 5층 구경을 모두 마치고 나갈 때 커피, 식사가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키즈카페입니다. 그곳 키즈카페가 굉장히 크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이 다 있습니다. 대형 미끄럼틀, 주방놀이 등등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주렁주렁 구경 다 하시고 바로 나가지 마시고, 여기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아이들은 놀고 어른들은 휴식을 취하세요. 하루가 금방가게 해주는 매직입니다. 실내동물원 구경+키즈카페까지 1석2조입니다. 
  • 주렁주렁은 평일에 방문하세요. 주렁주렁은 평일에 이용시간제한이 없습니다. 점심쯤 와서 동물 구경 마치고 키즈카페까지 놀다 보면 하루 다 갑니다. 
  • 간혹 핫딜로 입장권 할인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노려서 사세요. 저렴한 가격에 놀기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을 위해서, 또 아이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실 부모님들을 위해서 1 지역 하루 보내기! 를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한 곳에서 하루를 다보낼정도로 놀다 오면 왠지 뿌듯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아침부터 나가서 저녁까지 먹고 들어오면 집에 이미 육퇴를 하면서 오는 기분이라 굉장히 좋더라고요. 제가 말씀드린 코스 말고도, 사실 라크몽은 동탄 호수공원과 연결이 되어있어요. 바로 앞이 동탄호수공원이라 날씨만 덥지 않다면 아이들 킥보드나 자전거 타면서 아침시간을 보내도 참 좋거든요. 그렇지만 지금은 너무 더운 관계로 그 코스는 빼놨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서 9월쯤 선선한 바람이 부는 때가 오면 아이들과 동탄호수공원+라크몽 조합으로 하루를 보내보세요. 아이들과 부모님 다 만족하는 하루가 될 것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