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추천 무료 놀이터 BEST 3

by 와따맘 2023. 7. 6.

안녕하세요, 와따맘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이야기해보고 싶습니다. 요즘 물가 너무 비싸죠. 저 어릴 때 과자 한 봉지가 500원 정도였는데, 요새는 2천 원 넘는 게 대부분이더라고요. 이렇게 높아진 물가는 먹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놀러 갈 때도 항상 반영이 되더라고요. 에버랜드 입장권도 주말 종일권이 4만 원이 넘고 평일도 4만 원 가까운 돈이더라고요. 카드할인을 받는다고 해도 가격이 너무 비싸요. 거기다 워터파크 같은 곳도 만만치 않더라고요. 이게 아이들이 그만큼 즐길 수 있다면 돈이 덜 아까울 텐데, 아직 두 돌도 안된 제 아기가 즐기기에는 돈만 많이 내고 오는 느낌. 물론 24개월 미만은 무료 인 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제가 알려 드릴 곳은 24개월, 12개월 미만 무료! 이게 아닌 진짜 모두가 입장료 무료! 인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고물가 시대에 무료 놀이터에서 놀면서 아이들도 신나고 어른들도 입장료 걱정 안 해도 되는 곳 알려드릴게요

 

1. 군포대야물 말끔 터

주소 : 경기도 군포시 호수로 170-85

이곳은 반월호수 근처에 있는 무료 실내 놀이터예요. 하수 처리 과정을 알려주고 놀이랑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1층은 물 누리 놀이터가 2층은 물누리팜이 운영중인데, 1층 물누리 놀이터는 유아, 어린이들 만 3세부터 7세까지 어린이들이 노는 걸 추천드리고, 2층은 전 연령이 다 이용할 수 있어요. 2층에는 도서관도 되어있어서 애들이 책을 읽을 수 도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거기다 커다란 슬라이드 미끄럼틀이 되어있어서 너무 재밌어요. 제가 탔는데도 살짝 무서워서 저희 애기는 안고 탔습니다. 그리고 안에 블록 만들기도 있고, 스크린에 콩주머니를 던져서 맞추는 것도 있고, 다양한 체험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매주 월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은 휴관이라서 꼭 가시기 전에 확인하시고, 여기는 예약제입니다. 꼭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어요. 주차장은 앞에 크게 되어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비가 엄청 많이 오는 날 아기 데리고 저 혼자 갔었는데 친절하신 직원분들이 마지막까지 짐도 옮겨주시고, 아이도 봐주시고 정말 좋았습니다.

반월 호수 공원 근처에는 호수뷰를 바라보면서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커피숍들이 있으니, 애들이랑 놀고 커피숍에서 빵이랑 커피한잔 마시면서 노는 것도 코스로 한번 짜보세요! 

 

2. 지역 내 도서관

각 지역 도서관에는 어린이도서관이 다 있습니다. 아이들 팝업북 사운드북 등등 아이들 연령에 맞춰서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이 많이 있어요. 의외로 도서관을 잘 몰라서 안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거기다 도서관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연, 전시, 마술등 재밌는 프로그램들도 엄청 많아요. 꼭 멀리 가지 않으셔도 도서관에서 아이들이랑 하루종일 할 게 정말 많습니다. 특히 도서관에서 아이들이 그 조용한 분위기를 배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도서관은 조용히 해야 하는구나라고 생각하는 환경도 배울 수 있고, 아이들 책이 많다 보니 책을 좋아하는 애들은 집에도 안 가려 하더라고요. 이용시간제한 없고 도서관 문 열 때부터 문 닫을 때까지 원하는 만큼 책 읽고 놀고 할 수 있으니 정말 너무 좋습니다.

 

3. 오헬 모에드

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석호공원로 8 

 

이곳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상 키즈카페(?), 실내 놀이터입니다. 동산 교회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글짐과 트램펄린이 커서 놀기 너무 좋고요. 타임별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받는 아이들의 수를 제한하다 보니 노는 환경이 쾌적합니다. 큰 아이들 뿐만 아니라, 개월 수가 어린 아기들도 놀 수 있는 작은 볼풀, 작은 방방, 그리고 아기자기한 주방놀이와 작은 장난감들이 따로 구비가 되어있어서, 큰 개월수 애들과 분리를 해서 놀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거기다 안전 요원 분들이 중간중간 계시면서 치워주시고 돌돌이도 돌리고 청결관리랑 아이들이 너무 과하게 노는 것도 제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와 토요일 일요일이 다 달라요.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1시간 20분 토요일은 1시간 50분 일요일은 50분씩 타임이 끊어져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예요. 주차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수유실 있어요.

 

 

저는 저희 집 주변을 먼저 알아보다 보니 이렇게 세 곳 추천을 드리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무료 놀이터를 알게 된다면 계속 추천하는 글을 써보려 합니다. 사실 요즘 아이들 노는 곳들 분명 같은 재미와 같은 놀이시설을 가졌는데 가격은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놀이터도 이렇게 재밌는 곳이 많은데 과한 돈을 내지 않고도 아이들과 갈 곳도 너무너무 많아요. 앞으로도 계속 추천해 드릴게요! 

반응형